▶ 사람을 두려워하지 말라(시편 56:1~13)◀
- 세상 사람들은 세상에서 사람이 가장 무섭다고 하지만, 하나님의 사람들은 그 두려움에서 자유롭습니다.-
찬양을 드리며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내 주는 강한 성이요(찬송가 585), 왜 슬퍼하느냐
질문 속으로
1)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은‘사람이 가장 무섭습니다’라는 말에 동의합니까?
2) 만일 누가 사람들에게 시달리고 있다면 그에게 어떤 조언을 하겠습니까?
나역시 그런 방법으로 사람들이 내개 주는 스트레스와 두려움을 해결하고 있습니까?
본문 속으로
1) 다윗에게 어떤 두려움이 있습니까? 다윗은 그 두려움을 어떤 방법으로 이기려 합니까?(1~3절)
2) 다윗이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의 마음에는 어떤 확신이 있습니까?(4,10절)
3) 다윗은 세상 사람들 앞에서 담대했지만, 하나님 앞에선 한없이 약했습니다. 그에게서 연약한 모습을 발견해 보십시오(8절).
삶 속으로
1) 내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입니까?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고 있습니까?
2) 나도 하나님 앞에서 다윗처럼 울고 있습니까? 마음이 메말라 울지 못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세상 속으로
- 지금 내가 받고 있는 스트레스는 누구 혹은 무엇 때문입니까? 그 문제를 하나님께 맡겨 드리겠다고 선포하십시오.
- 그 문제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정해 보십시오, 그 시간에 반드시 기도할 것을 결심하십시오.
- 평안을 느끼게 하는 찬송을 불러 보십시오.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