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을 드리며
주님 말씀하시면,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찬 545), 주의 임재 앞에 잠잠해(57)
질문 속으로
1) 나는 자라면서 부모님이나 선생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이었습니까? 아니면 불순종하는 사람이었습니까?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불순종해서 크게 불이익을 당했던 경험이 있습니까?
본문 속으로
1) 천사 가브리엘이 찾아간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 여인은 누구와 약혼한 상태입니까? 천사는 그 여인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합니까?(26~27,31절)
2) 천사 가브리엘의 메시지에 대해 마리아가 보인 첫 번째 반응은 무엇입니까? 그 반응에 대해 가브리엘은 무엇이라고 대답합니까?(34~35절)
3) 천사 가브리엘의 메시지에 대해 마리아가 보인 두 번째 반응은 무엇입니까?(38절).
삶 속으로
1) 내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데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주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2)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을때 경험한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들을 나누어 보십시오.
세상 속으로
- 내가 잘 순종하지 못하는 영역은 어떤 부분입니까? 그것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는 능력을 달라고 기도하고 순종하기로 결단하십시오.
- 오늘 묵상한 말씀 중에 하나니이 순종을 원하신다고 여겨지는 말씀에 밑줄을 그으십시오. 그리고 그 실천 방안을 종이에 써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놓고 순종하십시오.
- 하나님의 말슴에 순종할 때 예상되는 불이익은 무엇입니까? 하나니께 믿음을 지키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