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대한 고백, 위대한 체험(누가복음 9:18~36)◀
- 참된 안식이란 아무일도 하지 않는 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선을 이뤄 가는 것입니다 -
찬양을 드리며
지존하신 주님 이름 앞에(42), 천지에 있는 이름 중(찬 80), 예수 우리 왕이여(65)
질문 속으로
1) 마음이 중요한 만큼 표현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실감한 적은 언제였는지 나눠 봅시다.
본문 속으로
1)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라는 예수님의 질문에 베드로는 무엇이라고 대답했습니까?(20절)
2) 베드로의 신앙고백 이후 예수님이 비로소 들려주신 이야기는 무엇입니까?(21~27절)
3) 베드로의 신앙고백 이후 제자들에게는 또 다른 체험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 체험은 어떤 것이었습니까?(28~29절)
삶 속으로
1) 예수님이 내게“너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하고 물으신다면 나는 어떤 고백을 드릴수 있겠습니까? 진실한 마음으로 대답해 보십시오.
2) 자동차에 붙이는 신앙 스티커나 대문에 붙이는 교패의 내용도 신앙고백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의 신앙고백이 어떻게 지켜지고 있는지 나눠 보십시오.
세상 속으로
- 사도신경을 함께 읽으며 교회 공동체가 함께 나눈 신앙고백이 바로 나의 고백임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겨 보십시오.
- 나의 개인적인 신앙고백을 써 보십시오, 그것은 내가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알고 있는지 잘 보여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