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에있는 집, 하늘에 있는 집(고후5:1~10)◀
- 우리는 하늘에 있는 여원한 집을 덧입을 때까지 이 땅에서 최선을 다해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찬양을 드리며
내 영혼의 구세주, 저 요단강 건너편에 찬란하게(찬489), 너는 부유해도 가난해도
질문 속으로
1) 더 좋은 것을 기다리기에 잠시 불편함을 참고 지낸 경험이 있습니까? 후에 더 좋은 것을 받게 되었을 때의 기쁨에 대해 나눠 봅시다.
본문 속으로
1) 사람들은 육신의 생명이 전부라고 여깁니다. 그러나 바울이 말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있는 두 가지 집은 무엇입니까?(1절)
2) 땅에 있는 집과 하늘에 있는 집 가운데 바울이 거하기를 소망하는 집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8절)
3) 하늘에 있는 집을 소망하는 그리스도인은 현재 주어진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9절)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10절)
생활 속으로
1) 요즘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 영원의 관점에서 그 일의 중요도를 평가한다면 얼마나 높은 평가를 주겠습니까?
2) 교회 일이든, 직장일이든 주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힘씁니까? 언젠가 심판대 앞에 선다는 사실을 안다면 삶의 태도가 어떻게 달라지겠습니까?
세상 속으로
- 연세 드신 분들이나 오랜 질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에게 이 땅과 비교할 수 없는 더 좋은 집이 천국에 있음을 알게 하고 위로하십시오.
- 하늘에 속한 영원한 집이 있음을 감사하고 찬송하십시오. 구원과 영생을 선물받은 자로서 그 은혜를 다른 사람들을 섬김으로 나타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