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기도편지
헬몬유치원 헌당식 준비로 바쁘게 지내다 보니 이렇게 소식이 늦었습니다. 이곳은 이상 기온으로 남부 지방의 기온이 영하 4.5도를 기록하고 이곳 상파울로 주변도 굉장히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헌당식 하는 주일에는 날씨가 좋아서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모두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 덕분입니다.
4월,5월 6월 세 달 동안 있었던 일들을 알려드립니다.
4월 12일에는 주일학교 교사세미나가 있었습니다. 3개월에 한 번씩 모임을 갖고 주일학교 공과공부에 대한 평가와 다음 3개월간의 계획을 세웁니다. 또한 교사에게 필요한 특강도 준비하여 교사들의 자질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 혜란 선교사가 ‘교사에게 필요한 것’ 이란 제목으로 특강을 하였습니다. 두 교회의 교사들 모두가 참석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4월 19일에는 행복한 가정이란 주제를 가지고 따보앙 지역의 100가정을 초청하였습니다. 시에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 ‘따보앙 지역을 변화시키기 위한 5 가지 방법’의 일환으로 행복한 가정이란 소규모 프로젝트를 상정했는데 통과가 되어 매달 약 천 육백 불 정도의 보조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매달 한 번씩 행사를 통하여 아침식사와 함께 전문가를 초대하여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도움이 필요한 가정들을 방문 또는 전문가에 의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프로젝트를 통하여 깨어진 가정들이 회복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들어가 삶이 변화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4월 28일부터 5월 13일 까지 김혜란 선교사가 한국 방문을 하였고 GP여성 선교사 대회를 참석하였습니다. 성도님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너무도 감사를 드립니다.
5월 1일은 따보앙 동신교회 창립기념 체육대회가 있었고 6월 7일에는 교회 바자회를 열었는데 수익금으로 교회 강단을 만들었습니다. 6월 3일부터 6일까지 저희 선교회 지역회의를 GP 국제 대표를 모시고 파라과이에서 했으며 6월 13일에는 학교 헌당식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학교 건물들을 건축하였는데 교실과 식당, 부엌 등 학교 부속 건물들이 완성이 되어 헌당식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 학교 헌당식에 한인들로는 상파울로 총영사와 한인 회장, 그리고 많은 교민들이 참석을 하였고 브라질 사람들로는 모지 시장이 대리인을 통해 축하서신을 보내었으며 다수의 시 의원들과 시 공무원들 그리고 모지 시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약 4백여 명의 참석 객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특별히 한국인들의 태권도 시범단의 시범은 모든 이들의 탄성을 받았으며 한국음식과 고기 파티로 푸짐한 점심을 대접할 수 있었습니다. 모지 시에 있는 2개의 일간지와 상파울로에 있는 한인 일간지에 헌당식 기사가 나왔습니다.
6월 14일에는 교회 내 부부들 대상으로 부부 세미나를 하였고 6월 21일에는 도시 전체의 크리스천들이 도시를 행진하는 행사를 하였습니다. 약 사만명의 성도들이 함께 하였는데 우리 두 교회 역시 참석을 하였습니다. 6월 29일 토요일에는 "행복한 가정" 프로젝트를 하였는데 이번에는 부부 사역을 하고 있는 목사님 두 부부를 초청하여 성경에서 말하고 있는 남편과 아내에 대한 특강을 하였고 이 시간에 어린이들은 성경이야기와 게임을, 청소년들은 가족의 기능에 대한 특강을 들었습니다. 횟수를 더해 가면서 좋은 결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 해 한 해 하나님의 은혜로 지내다 보니 벌써 두 번째 텀인 7년이 지나가 버렸습니다. 지난 7년 동안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사실 올해 안식년을 가질까 계획 했었는데 여러 여건들이 여의치 않아 포기 하였습니다. 대신 또 다시 새로운 한 텀을 새로운 마음으로 준비하며 내려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해 봅니다. 동역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또 소식 전하겠습니다. 샬롬.
기도제목: 1. 장기 사역에 지치지 않도록 저희들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2. 신학공부를 하고 있는 4명의 사역자들이 좋은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3. 남은 건축(사택과 축구장, 배구장, 놀이터)이 잘 진행되도록.
4. 두 교회가 잘 성장하고 모잠비크에 있는 베니시우 선교사의 사역을 위해.
5. 건축비용으로 인해 차를 팔았는데 새로운 차량구입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