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릇 기다리는 자에게나 구하는 영혼에게 여호와께서 선을 베푸시는도다.(애 3:25)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을 드립니다.
동삼교회 담임목사님과 장로님들 그리고 여러 성도님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이 곳 캄보디아 사역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복음 사역에 진보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여름성경학교 이전부터 함께 기도하고 준비해 오던 어린이 디모데 선발을 하였습니다. 여름 성경학교 이후 3개 마을에서 주일학교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주일학교 교사로서는 관리가 힘들어 여름성경학교 이전부터 함께 기도하고 준비해 오던 어린이 디모데 선발을 하였습니다. 현재 주일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3개 마을에서 각각 10명씩 선발해서 모두 30여명의 학생들을 뽑았습니다. 선발된 고학년 아이들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말씀을 가르치는 것과 기도를 통한 경건의 훈련을 계속하여 주일학교 보조 교사 역할도 하고, 앞으로 성장하여 좋은 그리스도의 일꾼이 될 수 있도록 훈련 할 것입니다.
그 동안 지속적으로 공장에 다니는 마을 청년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전도한 결과 몇몇 청년들이 예수를 영접하고 신앙생활을 잘 하고 있습니다. 11월에 캄보디아에서는 매년 물 축제가 있는데, 이는 오래전 캄보디아 수군들의 용맹성과 앙코르 제국의 영화를 상기하는 행사입니다. 쪼암쏭까애 교회는 이 기간 중에 현재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성도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복음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복음전도 집회를 계획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는 일반적으로 10월 초에 학기가 시작을 합니다. 방학동안 쪼암쏭까애에서 훈련을 받던 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이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서 다시 프놈펜으로 올라와서 학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주일 오후에는 요한복음 연구를 통해서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깊이 이해하고, 수요일은 히브리서 11장에 믿음의 선진들에 대해서 연구하고, 금요일은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성경의 순서를 따라 이야기 중심으로 연구함으로 일부 성경에 치우치지 않고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서 이해하도록 하고 있고, 새벽예배는 시가서 중심으로 묵상하고 있습니다.
유치원도 새로운 유치원생들을 모집하여 10월 1일 입학식을 하고 새로운 유치원생들을 모집하였습니다. 작년에 유치원에 입학했던 학생들 중에서 내년에 초등학교를 들어갈 학생들을 12명 선발해서 내년부터 시작되는 초등학교 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하도록 하기 위해서 kindergarten 과정을 하고 있고 유치원 신입생은 30명을 선발하여 총 42명의 학생들이 유치원에서 신앙교육과 학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성탄절에는 하나님께서 호주에 있는 성도들을 통해서 마을 아이들에게 큰 선물을 허락해 주셨는데 올해도 변함없이 하나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시리라 믿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성탄절은 주일학교 학생들 중심으로 연극과 발표회를 준비해서 마을 어른들을 초청해서 성탄의 기쁨을 함께 나누려고 준비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애가 3장 25절 말씀에 하나님을 기다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는 선을 베푸신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영어성경은 하나님 그 분이 하나님을 찾는 자들에게 너무 너무 좋은 분이 되어 주신다(wonderfully good, NLT역)고 번역하였고 캄보디아 성경은 하나님의 마음이 하나님을 찾는 자들을 향해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동삼교회 모든 성도님들의 삶과 생업으로 늘 향하기를 바라며 하나님께서 선한 것으로 갚으시기를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