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악한 농부들, 머릿돌에 깨어지다 (눅20:9~18)◀
- 성도는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신 청지기로서 주님 뜻에 합한 삶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
찬양을 드리며
내 평생 사는 동안,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새 288장)
질문 속으로
한 주간 하나님이 나와 어떻게 함께 하셨는지 나누어 보세요.
본문 속으로
1)본문의 비유에서 포도원, 포도원 주인, 소작인 농부, 주인의 종이 상징하는 바는 각각 무엇인가요?(9~12절)
2)주인의 아들은 누구를 가리키며, 주인이 농부들을 진멸하고 포도원을 다른 사람들에게 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13~18절)
생활 속으로
1)하나님이 내게 맡기신 포도원은 무엇인가요? 청지기 역할을 잘 감당하는지, 게으름이나 욕심으로 불순종하지 않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2) 건축에서 기준이 되는 돌이 중요하듯, 예수님은 삶의 기준이십니다. 예수님이 있는 삶과 없는 삶은 어떻게 다른지 나누어 보세요.
3)금주 전도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제목을 나누어 보세요.
세상 속으로(기도)
1. 어렵고 힘든 일상 속에서도 주님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순종하는 청지기가 되게 하소서. 말씀에 기초한 가치를 포기하지 않는 착하고 충성된 종이 되어 주인의 잔치에 참여하는 영광을 누리게 하소서.
2. 우리 교회에 세워진 교역자와 직분자를 축복하며, 그들이 말씀을 사모하고 기도에 깨어있어 하나님 마음에 합한 지도자가 되게 하소서.
3. 인도의 높은 계층이 복음을 받아들여 낮은 계층을 섬김으로 예수님을 보여 주도록, 궁극적으로 카스트 제도가 무너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