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신의 만남, 헌신의 만남 (눅22:1~13)◀
- 예수님이 흔들림 없이 걸어가신 사명의 길은 생명의 길이요 구원의 길입니다. -
찬양을 드리며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나의 죄를 정케 하사 (새 320장)
질문 속으로
한 주간 하나님이 나와 어떻게 함께 하셨는지 나누어 보세요.
본문 속으로
1)사탄이 들어간 유다는 누구를 찾아가 무엇을 논의하나요? 예수님을 죽일 방도를 찾던 이들은 어떤 보상을 약속하나요?(2~6절)
2)사람들이 예수님을 죽이려 공모할 때,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무엇을 준비시키시나요? 예수님의 모습에서 어떤 교훈을 얻나요?(7~13절)
생활 속으로
1)유다가 예수님을 배신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명을 주신 예수님보다 세상의 가치를 더 사랑하고 의지하면 결국 어떻게 될까요?
2) 상황이 위기로 치달을 때 일상을 잘 유지하며 견딘 경험이나 그러지 못한 경험을 돌아보고, 어떤 교훈을 얻었는지 나누어 보세요.
3)금주 전도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제목을 나누어 보세요.
세상 속으로(기도)
1. 위기 상황을 다 아시면서도 흔들림 없이 주어진 사명의 길로 행하신 주님을 본받기 원합니다. 저 또한 위기와 어려움이 닥쳐도 제게 맡겨진 사명과 일상에 최선을 다함으로 주님 뜻을 온전히 이루게 하소서.
2. 많은 매체가 성적 타락을 부추기고 있는데 성을 상품화 하는 영화, 드라마 등 선정적인 인터넷 방송 등에 대한 규제가 이루어지게 하소서.
3. 터키, 특히 이스탄불 지역의 한인교회가 그 땅에서 선교적 역할을 잘 감당하고 진리 안에 늘 깨어 있어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흘려보내는 우물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