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영이 머무는 사람 (민27:12~23)◀
-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영이 날마다 머물러 있는 존재로 살아가야 합니다. -
찬양을 드리며
오직 주의 사랑에 매여, 비둘기같이 온유한 (새 187장)
질문 속으로
한 주간 하나님이 나와 어떻게 함께 하셨는지 나누어 보세요.
본문 속으로
1)하나님이 모세에게 그가 조상에게로 돌아가리라 하셨을 때, 모세는 하나님께 무엇을 요청하나요?(12~17절)
2)모세의 뒤를 이을 후계자는 누구며, 하나님은 그를 어떤 사람이라고 말씀하시나요?(18절)
생활 속으로
1)인생의 마지막이 가깝거나 맡은 자리에서 내려와야 할 시점이 왔을 때, 하나님께 어떤 요청을 드리기 원하나요?
2) 직장 또는 교회 공동체 등에서 내가 하던 일(사역)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줄 때, 누구를 추천하고 싶나요? 이유는 무엇인가요?
3)금주 전도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제목을 나누어 보세요.
세상 속으로(기도)
1. 모세처럼 믿음과 순종으로 사명을 감당하며, 여호수아처럼 ‘그 안에 영이 머무는’사람 되기 원합니다. 교회 지도자들이 모세와 여호수아 같게 하시고, 사회 지도자들이 주님 뜻에 합한 사람들이 되게 하소서.
2. 지도자들이 국민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작은 규범에서 헌법에 이르기까지 법을 존중하고 지키며, 하나님의 주권 아래 건강한 국가로 성장하도록 기도합시다.
3. 북한 도발로 인한 한반도 주변국 간의 갈등이 해소되고, 악감정으로 상대국을 공격하는 일이 없도록 기도합시다. 정치 문제로 세계 선교가 위축되지 않도록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