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향한 복의 통로 (사19:16~25)◀
- 하나님은 징계 받은 이들을 변화시키셔서 열방에 복이 되게 하실 수 있는 분입니다. -
찬양을 드리며
예수의 이름으로,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새 528장)
질문 속으로
한 주간 하나님이 나와 어떻게 함께 하셨는지 나누어 보세요.
본문 속으로
1)그날에 애굽 땅 중앙에 무엇이 세워지나요? 애굽 사람들이 하나님께 부르짖을 때 그분은 어떻게 하시나요?(19~20절)
2)그날에 이스라엘과 애굽과 앗수르는 어떤 존재가 되나요? 그들이 변화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24~25절)
생활 속으로
1)고난 가운데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 편인가요? 마음의 제단을 세우고 주님의 이름을 부른다면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2) 하나님이 이스라엘만의 하나님이 아니시듯, 복음은 나만의 것이 아닙니다. 내가 받은 구원의 은혜와 축복을 어떻게 나눠야 할까요?
3)금주 전도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제목을 나누어 보세요.
세상 속으로(기도)
1. 온 땅을 흔드실 수 있는 하나님의 손 아래 겸손히 무릎 꿇게 하소서. 중심에 하나님을 향한 제단을 쌓아 예배를 회복하고, 하나님의 마음을 배워 편견 없이 사람들을 대하며, 복의 통로로 살아가게 하소서.
2. 법원 소년부에서 보호 처분을 받은 10-18세 소년을 수용해 교육하는 소년원이 전국에 10개 있습니다. 수용된 이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나 새 삶을 살도록 기도합시다.
3. 아프리카 북동부에 위치한 소말리아·예멘·나이지리아에 가뭄과 분쟁으로 인한 아사 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이 나라의 영적·육적 빈곤이 사라지도록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