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프다 아리엘이여! (사29:1~8)◀
- 하나님은 형식적인 예배에 진노하시며, 그분의 징계는 회복의 소망으로 연결됩니다. -
찬양을 드리며
수많은 무리들 줄지어, 슬픈 마음 있는 사람 (새 91장)
질문 속으로
한 주간 하나님이 나와 어떻게 함께 하셨는지 나누어 보세요.
본문 속으로
1)하나님은 아리엘을 어떻게 심판하겠다고 하시나요?(1~4절) 아리엘은 왜 심판받는 것일까요?(9~16절 참조)
2)아리엘을 치는 열방의 무리에게는 결국 하나님이 어떻게 하시나요?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하나님의 마음은 어떠한가요?(5~8절)
생활 속으로
1)회개, 사랑, 헌신, 교제 등 내가 드리는 예배에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그것을 바꾸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하나님은 진노 가운데서도 긍휼을 잊지 않으십니다. 이런 소망으로 견뎌 낸 일이나 지금 견뎌야 하는 일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3)금주 전도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제목을 나누어 보세요.
세상 속으로(기도)
1. 믿음의 연륜이 깊어질수록 더욱 겸손한 마음으로 주님을 예배하게 하소서. 위기 상황에서 먼저 주님 앞에 달려가는 믿음을 주시고, 징계를 받을 때 하나님을 원망하기보다 소망으로 끝까지 견디게 하소서.
2. 우리나라 곳곳에 스며든 음란, 거짓, 술수, 동성애 등 영혼을 타락하게 하는 문화가 사라지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거룩한 문화가 뿌리내리길 소망하며 기도합시다.
3. 무슬림 난민의 유입과 사회적 불이익 등으로 요르단의 기독교인 수가 줄고 있습니다. 요르단 교회에 부흥이 임하도록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