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한 수치와 모욕을 당할 때 (사36:1~12)◀
- 성도는 심한 수치와 모욕으로 낮아질 때 거룩함을 회복하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
찬양을 드리며
하나님의 음성을, 어두움 후에 빛이 오며 (새 487장)
질문 속으로
한 주간 하나님이 나와 어떻게 함께 하셨는지 나누어 보세요.
본문 속으로
1)앗수르 왕 산헤립이 랍사게와 군대를 보내 예루살렘을 포위하고는 조롱조로 히스기야 왕에게 전한 내용은 무엇인가요?(4~12절)
2)본문에는 나오지 않지만, 오만한 앗수르는 결국 어떻게 되나요?(37:36~38 참조) 이스라엘에게 앗수르는 어떤 존재였나요?(10:5 참조)
생활 속으로
1)앗수르 왕이 히스기야 왕에게 했듯이 교만한 불신자로부터 수치와 모멸감을 경험할 때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까요?
2)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오만하면 결국 어떻게 될까요? 삶 속에서 내가 경계해야 할 오만은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나누어 보세요.
3)금주 전도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제목을 나누어 보세요.
세상 속으로(기도)
1. 심한 조롱과 멸시를 당할 때 사탄의 시험에 속지 않게 하시고, 십자가의 주님을 기억하게 하소서. 모든 상황을 아시는 주님을 온전히 의지하게 하시고, 인내와 연단을 통해 거룩한 인격으로 저를 빚어 주소서.
2. 이 땅에 만연한 물질주의와 개인주의, 그리고 여전히 이슈가 되는 동성애 등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훼방하는 우상들이 사라지도록 기도합시다.
3. 뉴질랜드 교사 노조가 학생들의 교복과 화장실, 탈의실 등을 성 중립적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성경을 기반으로 성을 이해하도록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