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솔한 행동은 교만의 열매 (사39:1~8)◀
- 하나님 대신 자신이 가진 것들을 의지하는 순간, 교만으로 넘어지고 맙니다. -
찬양을 드리며
나를 지으신 이가 하나님, 아 하나님의 은혜로 (새 310장)
질문 속으로
한 주간 하나님이 나와 어떻게 함께 하셨는지 나누어 보세요.
본문 속으로
1)히스기야 왕은 바벨론의 므로닥발라단 왕이 보낸 사신들을 어떻게 영접하며, 어떤 행동을 하나요?(1~2절)
2)이사야는 히스기야 왕이 행한 일 때문에 장차 어떤 일이 생길 것이라고 예언하나요?(5~7절)
생활 속으로
1)사람들 앞에서 자기 자신을 자랑할 때 내 마음의 동기는 어떠한가요? 교만한 마음이 싹틀 때 어떻게 제어하면 좋을까요?
2) 하나님이 여러 번 잘못을 말씀하시는데 인정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경솔한 행동을 한 후 회개한 경험을 나누어 보세요.
3)금주 전도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제목을 나누어 보세요.
세상 속으로(기도)
1. 한순간의 교만이 모든 것을 무너뜨릴 수 있음을 기억하고 겸손히 행하게 하소서. 경솔함으로 말과 행동에 실수하지 않도록 저를 주장해 주시고, 작은 일이라도 기도로 묻기를 게을리하지 않게 하소서.
2. 대학가에 사주, 타로 점, 관상, 손금 등을 봐 주는 노점과 카페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미신에 빠지지 않고 인생의 주관자 되신 주님께 나아가도록 기도합시다.
3. 무슬림 국가인 인도네시아에 많은 사역자가 헌신하도록, 그리고 그들을 체계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조직이 생기도록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