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낮아짐으로 얻는 열매 ◀ (고전 9:19-27)
1. 찬양과 기도
찬양을 통해 서로의 마음이 열려지며 하나님께서 모임에 임재하시도록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함께 찬양하고 싶은 곡으로 자유롭게 찬양합니다.
2. 나눔의 시간
주일 설교 말씀에 비추어 일주일동안 나에게 일어난 일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힘든 것, 좋았던 것, 문제들, 은혜받았던 것들, 상처받은 것, 헤멘 것, 슬픈 것 등)
3. 관찰
1) 바울이 모든 사람에게 자유하지만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19-23절)
2) 경기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이기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24-25절)
3) 바울은 스스로 자신의 몸을 쳐 복종하게 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고백합니까? (26-27절)
4. 묵상과 적용
1) 복음을 위해 유대인처럼, 율법 아래 있는 자처럼, 약한 자들처럼 되었던 바울과 같이 다른 사람들에게 종이 되었던 경험들, 그리고 그 성과들이 있다면 나누어 보십시오. 당신은 복음을 위해서라면 다른 사람의 종이 될 각오가 되어 있습니까?
2) 믿음의 경주를 운동 경기에 비유한 본문을 묵상하며, 믿음의 경주자로서 지녀야 할 태도와 가치, 그리고 그 방향성은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자신의 현재 삶의 태도와 가치, 그리고 방향성에 대해 나누어 봅시다.
5. 합심기도와 찬양
구역원들 서로 서로를 위해 중보 기도를 하는 시간입니다. 기도를 서로 부탁하십시오.
믿음의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많습니다.
6. 구역장의 마침기도(주기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