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코스 전도를 위한 구역 교재◀
- 전도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 낮아져야 한다.(고린도전서9:18~22) -
6과 전도의 원리
【 마음 열기 】
이번 한 주 실천 사항을 실천 하면서 오이코스 대상자들을 두고 어려운 점들이 있었다면 한번 나누어 봅시다.
【 경배 하기 】
이 몸의 소망 무언가(찬488장)
【 말씀 나누기 】
고린도전서 9장 18~22절 말씀을 한 번 읽어 봅시다.
1)바울은 자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에게 대하여 자유하나, 스스로 모든 사람의 종이 된 것은 무엇 때문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까? (19절)
2)바울이 많은 사람들을 얻기 위해서 그가 취한 행동은 무엇입니까?(20절~22절)
3)바울이 이렇게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자신의 모습을 그 사람들의 모습에 맞게 맞추었습니다. 이것은 바울의 어떠한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 주고 있습니까?
【 적용 하기 】
말씀은 바울의 모습을 통하여 우리가 어떻게 전도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지침을 주고 있습니다. 한 영혼을 건지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많은 수고와 노력 그리고 기도가 필요하겠지만, 현재 그 사람의 위치와 눈높이에 맞게 접근 하는 것이 가장 지혜로운 방법입니다. 이것은 곧 자신의 고집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도 대상자에 대한 배려와 겸손함이 내포 되어 있는 것을 뜻합니다. 현재 나는 나의 오이코스들에게 어떠한 모습과 자세로 그들을 섬기고, 대하고 있는지 한 번 살펴봅시다. 그리고 혹시나 전도하다가 실패한 부분들이 있다면 서로 나누어 보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 실천 사항 】
오이코스가 약 2주 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 동안 오이코스 대상자와 관계하면서 잘 안되는 부분들이 있다면 서로 나누어 보고, 그 사람의 입장과 위치에서 어떻게 섬겨야 하는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예: 취미, 좋아하는 것, 관심 있는 분야 -> 공통점을 공유 할 것)
기도 제목
오이코스 대상자의 입장을 고려하고, 대상자의 입장에서 섬기고 도울 수 있는 지혜를 허락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