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겸손함과 순전함 (눅18:9~17)◀
- 자신을 낮추고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한 마음으로 주님을 찾는 사람이 은혜를 입습니다. -
찬양을 드리며
약한 나로 강하게,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새 94장)
질문 속으로
한 주간 하나님이 나와 어떻게 함께 하셨는지 나누어 보세요.
본문 속으로
1)바리새인과 세리의 기도 내용은 어떻게 다른가요?(11~13절) 하나님이 의롭다 인정하시는 사람이 어떤 사람일까요?(14절)
2)예수님은 어린아이들을 어떻게 대하시나요? 하나님 나라를 어린아이와 연결시키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15~17절)
생활 속으로
1)평소 내가 드리는 기도의 내용은 어떠한가요?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시는 기도를 하기 위해 바꾸어야 할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2) 나는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의 소유자인가요? 어린아이처럼 배우고, 의심 없이 주님을 의지해야 하는 영역은 무엇인가요?
3)금주 전도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제목을 나누어 보세요.
세상 속으로(기도)
1. 주님, 저희 안에 있는 모든 위선적인 신앙의 모습이 사라지길 원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어린아이와 같이 사모하며 받아들여서 저희가 바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소서
2. 이 민족의 기질이 변화되어 정직한 정치인, 공정한 법 집행을 추구하는 법조인, 부의 재분배를 실천하는 기업인 등이 넘치도록 기도합니다.
3. 동남아시아와 남미에 마약 등 밀거래,밀무역이 성행하는 곳이 많은데 성령의 불이 그곳을 태워 사람을 죽이고 영혼을 파괴하는 일들이 멈춰지게하소서